본문 바로가기
생활팁/기타

손에 묻은 순간접착제, 직접 경험한 해결 후기

by 끝까지알아본다 2024. 2. 26.
반응형

 

빨리 빨리 민족인 한국인에 맞춰

결론만 먼저 쓰자면

 

접착제 지우는 데는

아세톤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았어요

 

단, 피부에 자극이 덜 가는 방법

그냥 놔두기 같아요.

 

피부가 녹거나 화상 입으실까 걱정되시죠?

지금 묻은 부위에 통증이 없으시다면,

늦게 제거한다고 피부가 더 안좋아지고 그런 것은 없으니

차분히 글을 읽고 어떤 방법으로 제거할지 고민해보세요

 

제 손가락을 걸고? 시험한

순간접착제 제거 후기를 시작할게요

 

손가락 두개에 흔건히 묻은 접착제

순간접착체 쓰다가 실수로 손에 묻었어요.

그것도 엄청 많이...

 

당시 만취한 상태에서

부서진 장난감을 붙이려다

손가락 2개에 접착제가 묻어버린

대참사가 발생했어요.

 

제거 시도, 일단 아세톤이 최고다!

혹시나 피부가 녹진 않을까?

화상을 입진 않을까?

 

엄청나게 불안해서

인터넷을 미친듯이 검색해가며

나와있는 방법을 하나씩 해봤어요.

 

  • 핸드크림 발라서 문지른다.(실패)
  • 물에 손가락을 담그고, 안에서 소금을 문지른다. (실패)
  • 뜨거운 물에 비누를 풀어 손가락을 담가본다. (실패)

 

그리고 마지막으로 시도한 아세톤!

화장솜에 아세톤을 묻히고

접착제가 묻은 손가락에 문지르는데

조금씩 조금씩 벗겨지는 느낌이 들더니

드디어! 다 벗겨졌어요.

 

남은 손가락으로 실험(놔둬보기)

접착제가 묻은 손가락이 하나 더 남은 상태.

그런데 아세톤을 사용해서 제거한 손가락이

조금 따갑기도하고 빨개졌어요.

 

오히려 접착제 발린 손가락은 안아픈데

너무 무리해서 제거했나?

 

그래서 한손가락은 그냥 놔둬보기로 하고

잠을 청했어요.

 

남은 손가락의 최후

자고 일어난 아침.

여전히 접착제로 인해 울툴불퉁한 피부를 뒤로하고

일상생활을 시작했어요.

 

피부가 타서 껍질이 벗겨지듯

점점 접착제가 밀려 올라왔고

 

그때마다 습관적으로 툭툭 벗겨주니

점심시간 전에 90% 이상이 제거되었고

다음날 되니까 100% 제거 되었어요.

 

접착체 묻은 손
접착제 묻은 손가락

 

아세톤으로 제거한 손가락은

문대서 그런지 약간 피부가 벗겨졌는데

 

그냥 자연스럽게 제거된 손가락은

손상없이 깔끔하게 제거되었어요.

 

마무리

제 손가락 2개로 실험한 결과,

바로 지우는 것은 아세톤이 좋지만

통증만 없다면, 제거하려고 무리하지말고

그냥 놔두면 자연스레 제거된다!

 

접착제가 묻으면 혹시나 피부가 벗겨질까

화상 입을까 불안할텐데,

통증만 없다면 괜찮고

통증이 있다면 집에서 해결하려 하지 마시고

무조건 병원에 가는 것을 추천드려요!

 

 

 

 

반응형